T9

  • Active
  • Genre
  • Member Of
  • Label
    T9 MUSIC
  • Homepage
페이스북

T9like 하는 분들

ALBUM HIGHLIGHTS
ALBUM DETAILS

“나성에 가면 2015”


이란 노래는 50대 이상의 중년 가요 팬들에게는 추억이 돋아나는 인기곡이었으며 이젠 영화 [수상한 그녀] 삽입곡으로 충무로를 대표하는 신세대 여배우 심은경이 밴드 장미여관과 함께 녹음한 버전도 있어 여러 세대를 아울러 알려진 멜로디가 되어 있다. 게다가 지난 2007년에는 이 곡을 처음 발표했던 혼성트리오인 세샘트리오의 메인 여성 보컬리스트였던 권성희가 다시 녹음을 해서 발표를 하기도 했었다. 혼성 3인조 그룹 세샘트리오에 의해 발표되어 상당한 히트와 인기를 얻은 우리 대중음악사에 있어서는 빼놓을 수 없는 대표곡이다. 

원곡도 저절로 몸이 움직여지는 듯한 리듬과 이국적인 매력을 지녔듯이 다시 이 곡을 리메이크한 T9은 어린 시절 직접 이 노래의 히트와 인기를 체험한 세대이다. 놀랍게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하드 록/헤비메탈 밴드인 뮤즈에로스의 리더이며 보컬과 기타를 담당하고 있는 심상욱의 새로운 솔로 예명이기도 하다. 가수들의 앨범 재킷을 작업한 디자이너, 영화감독, 대학교수 등 다양한 이력을 병행하며 타고난 예술가로 살아온 그는 이번엔 ‘나성에 가면 2015’이란 노래를 마치 뮤지컬에 등장하는 것 같은 또는 미국에 있는 커다란 극장식 재즈 클럽에서 흥겨운 빅밴드가 동원되고 화려한 8등신 무희들이 춤을 추고 있는 듯한 장면이 떠오르는 스윙 재즈 스타일로 재해석하고 있다. 

거기에 세션계에서 손꼽히는 리듬의 달인 강수호(드럼)는 특히 [나는 가수다] 프로그램에서 드럼을 연주했던 모습과 이름을 기억하게 될 인물로 유연하게 이 곡의 리듬을 지휘하고 있으며 미남 기타리스트로 밴드 백두산 활동 등을 거쳐 현재는 H2O에서도 기타리스트로 활약하는 Tommy Kim은 임재범, 이승철, 김종서, 신성우, 인순이, 보아, 빅마마 등의 음반과 콘서트 등에서 기타 연주를 담당했으며 이 곡에서는 전체적인 편곡까지 그가 담당하며 확실하게 능력을 더했다.

거기에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음악감독이자 가수, 키보드 연주자 등을 병행하고 있는 이기현(밴드 하수상의 리더)의 키보드는 이 곡의 새로운 편곡과 방향성에 있어 절묘한 한 수였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준다. 이후부터 ‘나성 (로스엔젤로스)’에서는 원곡과 이전에 발표된 리메이크 곡들과 함께 T9의 버전도 자주 들려지게 될 것 같다. - 성우진 (음악평론가, 경인방송 ‘한밤의 음악여행’ PDJ)